기업이나 브랜드를 마케팅 하기 위한 채널로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트위터 등의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고, 이와 함께 관심 있는 주제의 새로운 소식이나 정보를 구독하고 이메일로 받을 수 있는 뉴스레터 또한 마케팅 채널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뉴스레터 이메일 발송량이 2019년 2.9억 건, 2020년 4.7억 건, 2021년 10억 건, 2022년 16.2억 건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고, 연평균 성장률 또한 1.6배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스티비 자료)
뉴스레터를 발송하는 업종도 미디어, 정부 및 공공기관, 예술 및 엔터테인먼트, 비영리단체, 의류 및 패션잡화 등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뉴스레터를 마케팅에 잘 활용하고 있는 쇼핑몰의 경우, 웹사이트 상단에 뉴스레터 구독 메뉴를 만들고 별도의 웹사이트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뉴스레터 구독 신청 시 10%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회원가입에 거부감이 있었던 고객들도 실제 구매로 연결시키는 역할을 하며, 자사의 다양한 제품을 모아 컬렉션을 만들어 디지털 카탈로그를 뉴스레터를 통해 발송하기도 합니다.
새로운 채널로 확장하고, 기업과 브랜드의 가치를 공감하는 잠재 고객을 확보하고, 고객과의 관계 구축을 위해 뉴스레터 제작을 하기 위한 뉴스레터 플랫폼 4종을 소개합니다.
1) 홈페이지 : https://stibee.com/
2) 가격
출처 : 스티비
출처 : 스티비
1) 홈페이지 : https://maily.so/
2) 가격
출처 : 메일리
1) 홈페이지 : https://bluedot.so/
2) 가격
1) 홈페이지 : https://glivery.co.kr/
2) 가격
(* 퍼블리셔란 뉴스레터 페이지를 꾸미고 글을 발생하는 작가를 말하며, 글리버리에선 무료 및 유료로 활동 할 수 있습니다. 글리버리는 매월 정기 구독 시스템으로 구독자가 유료 구독을 시작한다면 매월 구독료가 자동 결제되는 시스템입니다.)
출처 - 글리버리
'간접광고'와 '가상광고'란? (0) | 2023.06.15 |
---|---|
국립현대미술관에 생긴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 (0) | 2023.04.03 |
팬을 위한 행사, SSG랜더스 X 스타벅스 (0) | 2023.03.23 |
국내에서 볼 수 있는 OTT 서비스 총 정리 (0) | 2023.03.23 |
캠페인 영상 제작 후기 (0) | 2023.03.23 |
댓글 영역